개인회생개인파산 및 개인회생 신청 서류 기간 면책 상담 연체

개인회생개인파산 및 개인회생 신청 서류 기간 면책 상담 연체

 

개인회생개인파산 및 개인회생 신청 서류 기간 면책 상담 연체



법조인으로부터 거의 모든 금융기관에서는 이미 개시결정이 내려온 사안에 있어서는 별도의 변경사항이 대부분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참석하는 일이 없을 거라는 안내를 받았지만 개인의 경우는 별개일 수 있었으므로 하루하루 전전긍긍하는 매일이었는데요. 경제활동을 이어나가면서 꾸준하게 최저생계비를 넘어서는 수입을 올리고 있다면 자격이 부여되며, 재산에 비해서 부채가 더 많아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드값 연체로 당사에 문의를 주셨던 의뢰인의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약 2년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회사원과 자영업자, 취업준비생 등을 불문하고 모두가 경제적 위기를 겪었습니다. 파산과 다르게 재산 그대로를 보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자유롭게 생활할 수가 있어서 큰 무리 없이 준비하실 수가 있습니다.



거기에서 끝나는 것은 아니에요. 고령화시대를 넘어서 초고령화 사회로 흘러가는 과도기에 있는 현 시점에서 여러가지 노인 일자리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빈곤층이 증가하기도 하면서 채무에 시달리는 취약계층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행을 결심하기에 앞서서 상담을 거쳐보고 구체적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중 상당수가 신용카드로 시작되어진 채무에 대한 지급불능으로 인해서 재정적 파탄을 맞이하였다는 것도 드러났는데요. 안정적으로 벌어 들이는 수입이나 은행에서 실행하는 예금과 적금의 수익이 너무 마땅치 않아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분들은 여러 계층에 섞여있겠으나 비교적 개인사업자들의 비중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조건에만 충족한다면 커다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진입장벽도 낮지 않은 편이고 복잡한 법적 해석이 동반되므로 법률대리인의 조력 없이 면책결정까지 이끌어낼 수 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가계부채 규제에 따른 신규 자금 융통의 어려움도 늘어났고, 거기에 상승되어진 기준금리로 인해서 금융소비자들의 이자 부담도 갈수록 늘어가면서 여러 악재와 이러한 현상에 겹쳐서 급전 마련이 어려워진다거나, 혹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채무의 만기일에서 연장 심사가 거절되어 어쩔 수 없이 더욱 높은 금리의 부채를 지게 되는 등의 다양한 난관을 맞이하면서 고난이 연속되다보니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없게 되고 덧붙여서 연속되어지는 물가 상승 등의 이슈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파탄을 맞이하고, 결국 지급불능의 위기를 마주하고 여러 빚 독촉과 가압류 등의 압박을 받기도 하는데요. 신용카드 연체시 어떤 상황이 펼쳐질까요? 절대 가볍게 생각할 수 없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개인회생이라는 나라에서 직접 진행을 하는 공적인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상술한 바와 같이 인건비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볼 수 있어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며 인지대는 전자신청을 기준으로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에 1,800원, 개시신청서에 27,000원이 투입됩니다.



세금 연체 등이 이어지고 있고 금융기관에서 빌린 자금을 제때 내지 못하는 사태에 놓였다면 세금은 계속하여 가산세가 붙을 것이고, 연체 이자는 거의 법정 최고금리로 부과되는 사례들이 많기 때문에 급격하게 몸집을 불릴 공산이 큰데요. 그러므로 행해지는 절차에 대해서 가벼이 볼 것이 아니라 매 단계에서 미흡한 지점이 없도록 면밀한 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그간의 자료를 모아서 사기로 인해서 피해를 입었고, 어려운 사정이지만 연체 없이 자금을 갚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조정을 요청 요청한다는 내용의 진술서 등을 제출하였고, 한 차례의 보정권고를 통해서 개시결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예이기 때문에 실제 진행시에는 당연히 여러 변수가 작용할 수 있으나, 유체동산압류 등의 위기에서 적절한 탈출을 해낼 수 있음과 동시에 많은 비율의 원금에 대한 삭감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코로나 팬데믹 사태 이후 많은 의뢰인들이 관심을 주고 계십니다. 또한 미납 등이 생기기 전에도 신청이 가능하여 혹여나 지급불능의 위기가 찾아올 것이라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을 때 미연에 조처를 취하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가령 1000만원의 세금 연체가 되어 있는 상태이며 2500만원의 금융사 부채가 있는 의뢰인이 70만원의 변제금을 3년간 납부하라는 형태로 인가결정이 내려왔다면 약 14~15개월에 걸쳐서 국세 체납건을 상환하고, 남은 기간동안 잔여 부채를 갚아 총 2500여만원을 변제하고 1000만원의 여신금융기관에서 빌린 자금은 탕감을 받을 수 있는 형식으로 적용을 받게 됩니다. 막상 하고 싶어도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은 자괴감만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누군가에게는 크지 않은 돈일 수 있으나 곧 은퇴를 앞두고 있고 건강에 문제가 있는 심씨에게는 엄청난 부담이었는데요. 이후 2년에 걸친 기간동안 꾸준한 납부를 이어오고 있는 해당 사례처럼 많은 부채로 인해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회생제도에 대해 적극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럴 때, 개인회생 면책결정을 받아보신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해 나가실 수가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